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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CS (대량구매)

비투비인사이드 2017. 3. 4. 10:21

ㅇ 사업의 방향

1. "대량구매, 납품, MRO, 판촉"

   을 위해서 소매판매 진행

 

2. 사업의 궁극적인 목표

   "안정된 브랜드 소싱 및 판매채널 확보"

 

3. 사업은 3가지중 1가지는 풀어내야

   "회전률/마진액/마진률"

   1) 회전률 : 저가 상품 혹은 식자재 활용

   2) 마진액 : 객단가 ↑ ( 가구,묶음,판촉)

   3) 마진률 : 매입가 ↓ (소싱 채널 파기)

 

 

 

 

 

ㅇ 대량 구매를 위한 CS

1. TOP 공지사항 정비

- 쇼핑몰 안내/대량구매 안내/나라장터,학교장터 안내

- 브랜드 노출

 

 

 

 

 

2. TAIL 배송안내 정비

- 반품관련 규정 확보

  (마켓택배 이용X, 판매자통화필수, 배송박스 미개봉,

   자체쇼핑몰에 반품신청서 양식..)

 

 

 

 

 

 

3. 10대 CS 요령

 1) 고객은 "초등학생"이다.

    말투와 억양도 최대한 맞출것

 2) 최고의 고객상담은 "전화를 끊게 하는"것

 3) 자신없으면 마켓으로 상담 돌릴것

 4) 문자,전화의 흔적은 남길것

 5) 통화후, 고객안내 문자시 쇼핑몰 어필

 6) 등장인물 "판매자-구매자-택배기사-마켓상담원"

     나를 제외한 3명중 1명에게 공을 던질것

 7) 품절에 대한 전화안내는 필수가 아니다

     대체상품이 있다면 전화상담!

 8) 고객상담 혹은 CS후에는 해당내용을

     TAIL 배송안내에 업그레이드 할것

 9) 고객CS보다 내 감정노동이 더 중요하다

    자신없으면, 받지말고, 게시판, 이메일로 돌릴것

10) 반품승인은 최대한 안전하게, 모든것이 마무리된후!

 

 

 

 

ㅇ 법적인 부분 CHECK

 

 

 

 

 

ㅇ 판매를 위해 진행해야 하는 마케팅

1.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2. CPC 대량도매 키워드

3. 관공서 입점 S2B

 

 

 

 

 

 

 

 

ㅇ 상품세팅

1. 낱개 최저가 세팅후 구매제한

2. 구매수량 확보후 마케팅 시작

   → 링페이지 확보

3. 품절상품의 재소싱(확률 20~30%)

4. B2B 채널 활용

 

 

 

 

 

 

ㅇ 직소싱 채널

B2B채널

판촉채널

국내소싱

도매꾹

알리택배

1688 전화걸기

글로벌소스로는 마켓플레이스 확보

광주/심천 박람회 정기 방문

 

 

 

 

 

 

 

 

ㅇ 안정적인 사업진행을 위해서는

1. 자원의 공유 (아이템,물류,브랜드)

2. 아웃소싱 (마케팅,B2B)

3. 전문화 파트 개발 (사업 강점 극대화)

4. 따로 또 같이 (판매자UNION)

 

 

 

 

 

 

 

 

 

ㅇ 자체 운영 상품대장 운영

TRASH 파일 대장

http://cafe.naver.com/b2bfactory/2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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