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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CPC 광고 툴 입문

비투비인사이드 2017. 1. 24. 13:21

ㅇ 키워드의 구분에 따른 쓰임새

[대표키워드 vs 세부키워드 vs 틈새키워드 vs 유사키워드 vs 연관키워드]

대표 키워드 : 상품명/카테고리 일치/블로그/1,000이상 (망치)

세부 키워드 : 상품명/카테고리 일치/블로그/300~1,000 (고무망치)

틈새 키워드 : CPC광고/카테고리 확장/네이버,ESMPLUS/5~300

                  (층간소음고무망치)

유사 키워드 : 대표,세부 키워드의 유의어 (캠핑망치)

연관 키워드 : 대표,세부키워드 이후 찾는 검색어 (https://goo.gl/EFnDpo)

 

 

 

ㅇ 광고는

"물들어올때 노젖는다"

 

광고는?

"잘 나가는 상품을 잘나가게 하는것"

                       vs

"잘 나가는 상품을 잘 나가게 하는것"

 

 

 

ㅇ 지금 물들어노는 상품은 무엇일까?

   옥션 키워드 검색센터 : http://www.esmplus.com/Home/Home#HTDM176

     네이버 데이터랩 : http://datalab.naver.com/ca/step1.naver 

   네이버쇼핑 https://goo.gl/Gd9k3V

 

 

ㅇ 광고상품 https://goo.gl/rb6r5d

 

 

 

ㅇ 네이버 검색광고  http://searchad.naver.com/

 

* 광고주와 광고진행상품의 주최자는 동일인이어야 한다

 

 

 

Step1. 광고만들기

 

 

 

Step2. 웹사이트 방문 / 쇼핑 [선택]

 

 

 

 

 

Step3. 광고 그룹 만들기 [사이트 상위 주소 표기]

 

 

 

 

 

Step4. 키워드 발췌 [세부/틈새키워드]

 

 

 

 

Step5. 소재 만들기 [실제 네이버 검색시 표기될 사항 표기]

 

https://goo.gl/1Trzcf

설명문구는 검색과는 상관없으나 타업체의 표기를 최대한 참고하여 작성한다

 

 

 

 

Step6. 입찰가/소재 검토 [입찰가 더블클릭하여 입찰가 변경 가능]

 

 

 

Step7. 키워드 대량등록 양식다운로드

 

 

광고그룹-다운로드하여 [광고그룹ID]확인후, 엑셀양식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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