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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투비인사이드
옥션 지마켓/오픈마켓 광고 전략 본문
** 주요 키워드 구분 : 대표 키워드 / 세부키워드 / 틈새키워드
광고를 하는 목적 : 관리상품페이지 50개 확보 (월2개)
-기획전은 판매선순환의 가장 기초단위-
1. 관리상품페이지의 확보
2. 내 쇼핑몰 홍보 교두보
3. 카테고리 킬러
4. 대표키워드 노출 확보
ㅇ 관리상품의 종류
1. 365일 상품
http://www.dometopia.com/shop/goods/goods_view.php?goodsno=1165900
2. 시즌상품
http://www.dometopia.com/shop/goods/goods_view.php?goodsno=1211172
3. 순환상품
http://www.dometopia.com/shop/goods/goods_view.php?goodsno=1218020&category=
http://www.dometopia.com/shop/goods/goods_view.php?goodsno=1216846&category=
http://www.dometopia.com/shop/goods/goods_view.php?goodsno=1216665&category=
ㅇ 광고의 선결조건 = 판매량/구매평 확보
ㅇ 광고 세팅 10단계 준비 (2주에 1개씩)
1. 기간별 관리 상품 선정 - 트렌드
2. 월 2~3개의 관리상품 확보
3. 카테고리별 불쏘시게 상품 서치 (가능하면 천원미만)
4. 불쏘시게 상품 최저가 단품등록(카테고리 매칭)
5. 등록시 구매수량 제한 설정
6. 옵션 ="본품 옵션A" 설정
7. 상품판매량/구매평 확보(50~100개)
8. 프리미엄상품평/일반상품평 밀어내기*
9. 판매가격 본품상품 가격으로 올리기 (98/198/298무배 권장)
10. 기획전 본상품 세팅(상품명)
> 기획전 상품 구성=최저가상품+마진상품+구색상품
* 포인트 할인률 적용
* 이후 로그분석
ㅇ 관리 상품 찾기
1. 네이버 데이터랩 http://datalab.naver.com/ca/step1.naver
2. 옥션 판매자 분석 (기간대비 판매율) https://goo.gl/nDR9Kv
3. 키워드 검색센터 http://www.esmplus.com/Home/Home#HTDM176
4. 옥션베스트100 http://corners.auction.co.kr/corner/categorybest.aspx?catetab=7&category=28000000
ㅇ 관리상품의 선순환 (권장)
1. 옥션 기준 검색
2. 지마켓 세팅/판매
3. 11번가 MD기획전
4. 스토어팜 이동
5. 내 쇼핑몰 브랜드
ㅇ 오픈마켓 광고 구조
1. 찬스쇼핑 5 (가로) : 간판광고 (정액)
http://adcenter.auction.co.kr/Guide/ad_guide1_1.aspx?adCategory=1&adArea=1#a
2. 파워클릭 5 : 키워드광고 (CPC)
https://ad.esmplus.com/Member/SignIn/LogOn?ReturnValue=-9
3. 파워등록 10 : 1일 정액 키워드 광고
http://adcenter.auction.co.kr/Guide/ad_guide1_1.aspx?adCategory=1&adArea=1#a
4. 스마트배송 2 : 이베이 입고 상품
5. 올킬 2 : 기획전
6. 프리미엄 : 1일 딱지 (인기량)
http://www.esmplus.com/Home/Home#HTDM100
7. 일반 등록 상품 (키워드 검증)
ㅇ 유료광고 진행 순서(권장)
0. 구색 맞추기
1. 프리미엄
2. 파워등록
3. 파워클릭
ㅇ 상반기 광고 진행 예정
1. 1월중 불쏘시게 상품 진행
2. 2월초 기획전 세팅
3. 2월10일 광고시작
4. 2월말 2차 진행
ㅇ 네이버 키워드 광고 (세부키워드/틈새키워드)
ㅇ 판매의 가장 일반적인 선순환
<스토어팜=블로그=페이스북>
ㅇ 이셀러스 활용
- NH마켓 등록하기:키워드 정리후
- 나머지 미등록 마켓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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