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비인사이드

옥션 지마켓/오픈마켓 광고 실습 본문

오픈마켓

옥션 지마켓/오픈마켓 광고 실습

비투비인사이드 2017. 1. 21. 12:21

광고 상품 세팅 목표

1. 저가 상품 확보/진행

2. 스타페이지+스타상품 만들어내기

3. 선순환의 구조 만들기 

 

 

 

 

참고 키워드 리스트

[이베이광고센터 인키키워드 / 시즌별 키워드]

https://ad.esmplus.com/keyword/TrendReport/SeasonalKeywordReport

 

Q) 내가 이번달에 주력해야 할 상품은?

 

 

 

 

 

ㅇ 오픈마켓 광고 순서

1. 일반 등록 상품 (키워드 검증) * 구매자수 : 50~100명

> 상품명 : 세부키워드 개발

> 네이버쇼핑 노출 위주 검색

 

 

** 참고) 지마켓 광고센터는 2곳이 존재

ADesm https://ad.esmplus.com :  cpc설정 관리

GMC http://gmc.gmarket.co.kr : 지마켓 광고상품 관리

 

 

 

 

  지마켓 광고 종류 (순서)

  포커스(딱지) - 일주일3천원

  플러스(1일정액광고) - 입찰

  파워클릭(CPC광고) - 입찰

  파워상품(간판광고) - 입찰

 

 

 

 

 

 

2. 포커스/프리미엄 : 1일 딱지 (인기량) * 구매자수 : 2~300명

http://www.esmplus.com/Home/Home#HTDM100

 

 

[상품등록/변경-상품관리]

 

 

 

 

 

[7일 기준=3천원 / 포커스 플러스=5천원]

 

 

* 포커스 등록후, 옵션기획전 변경시 "포커스 플러스" 등록 권장(1달 16,000원)

* 포커스 플러스는 판매량이 있을때 적용해야 20% 점수가 더 올라가는 효과가 있다

 

 

 

 

 

 

3. 키워드 플러스 상품 : 1일 정액 키워드 광고 * 옵션기획전 세팅후 적용

[광고/부가서비스-G마켓 광고관리-G마켓광고 입찰신청]

 

 

 

 

세부키워드의 조회수 확인

* 오픈마켓 고객의 CPC는 구매목적검색어에 가깝고

   네이버고객의 CPC는 정보탐색검색어에 가깝다

 

 

Q) [케이블 정리 홀더]의 세부키워드는 무엇이 될까?

 

 

 

 

키워드파워/키워드플러스 상품 설정

http://gmc.gmarket.co.kr/NewAdMng/AdMainRegForm.aspx?adkind=SKA&AdUnit=KE&Mno=1&SerachKeyword=극세사담요&aaa=

 

 

 


 

4. 파워클릭 cpc광고

https://ad.esmplus.com

 

 

 


1) 개별 키워드 등록

[그룹명 선택-키워드추가]

 

 

 

[키워드 조회후 키워드 추가]

 

 

 

 

 

 

2) 대량 키워드 등록

[광고등록-엑셀양식-파일선택-적용]

 

 

 

 

고정값 : D열 키워드명을 제외한 열

키워드 개발 : D열 키워드명(세부키워드+틈새키워드)

 

 

 

 

3) 입찰가 변경

주요 키워드의 경우, 해당 [희망클릭비용]선택후, 입찰순위조정 가능

 

 

 

 

[저가 상품 세팅 실습] 지마켓 기준(권장)

http://btobinside.tistory.com/28

'오픈마켓'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반 CS (대량구매)  (0) 2017.03.04
네이버 CPC 광고 툴 입문  (0) 2017.01.24
옥션 지마켓/오픈마켓 광고 전략  (0) 2017.01.14
카페24 상품등록 [풀버전]  (0) 2016.12.15
카페24 상품등록 [간단등록]  (0) 2016.12.1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