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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투비인사이드
옥션 지마켓/오픈마켓 광고 실습 본문
광고 상품 세팅 목표
1. 저가 상품 확보/진행
2. 스타페이지+스타상품 만들어내기
3. 선순환의 구조 만들기
참고 키워드 리스트
[이베이광고센터 인키키워드 / 시즌별 키워드]
https://ad.esmplus.com/keyword/TrendReport/SeasonalKeywordReport
Q) 내가 이번달에 주력해야 할 상품은?
ㅇ 오픈마켓 광고 순서
1. 일반 등록 상품 (키워드 검증) * 구매자수 : 50~100명
> 상품명 : 세부키워드 개발
> 네이버쇼핑 노출 위주 검색
** 참고) 지마켓 광고센터는 2곳이 존재
ADesm https://ad.esmplus.com : cpc설정 관리
GMC http://gmc.gmarket.co.kr : 지마켓 광고상품 관리
지마켓 광고 종류 (순서) 포커스(딱지) - 일주일3천원 플러스(1일정액광고) - 입찰 파워클릭(CPC광고) - 입찰 파워상품(간판광고) - 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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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포커스/프리미엄 : 1일 딱지 (인기량) * 구매자수 : 2~300명
http://www.esmplus.com/Home/Home#HTDM100
[상품등록/변경-상품관리]
[7일 기준=3천원 / 포커스 플러스=5천원]
* 포커스 등록후, 옵션기획전 변경시 "포커스 플러스" 등록 권장(1달 16,000원)
* 포커스 플러스는 판매량이 있을때 적용해야 20% 점수가 더 올라가는 효과가 있다
3. 키워드 플러스 상품 : 1일 정액 키워드 광고 * 옵션기획전 세팅후 적용
[광고/부가서비스-G마켓 광고관리-G마켓광고 입찰신청]
세부키워드의 조회수 확인
* 오픈마켓 고객의 CPC는 구매목적검색어에 가깝고
네이버고객의 CPC는 정보탐색검색어에 가깝다
Q) [케이블 정리 홀더]의 세부키워드는 무엇이 될까?
키워드파워/키워드플러스 상품 설정
4. 파워클릭 cpc광고
1) 개별 키워드 등록
[그룹명 선택-키워드추가]
[키워드 조회후 키워드 추가]
2) 대량 키워드 등록
[광고등록-엑셀양식-파일선택-적용]
고정값 : D열 키워드명을 제외한 열
키워드 개발 : D열 키워드명(세부키워드+틈새키워드)
3) 입찰가 변경
주요 키워드의 경우, 해당 [희망클릭비용]선택후, 입찰순위조정 가능
[저가 상품 세팅 실습] 지마켓 기준(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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