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비인사이드

2강 개인 PB브랜드 만들기 본문

오픈마켓

2강 개인 PB브랜드 만들기

비투비인사이드 2016. 9. 6. 11:15

오늘 진행할 수업

[개인 PB브랜드 만들기]

 

거창하긴하지만, 결론은

인터넷상의 "내 이름"짓기이다

 

사업의 종착역은 브랜드!이다.

짧게는 [상품판매를 통한 마진/이윤 창출]이지만,

오랜기간 생명력을 유지하기 위해선 이름

[브랜드]는 필수요소이다.

 

 

먼저, 내가 생각한 도메인이 살아 있는지 확인해보자.

http://www.mailplug.com

(도메인은 한글안됨/영어만 가능)

 

---------------------고려해야 할점------------------------

1. 한글 3,4자 이내
2. 메인 닷컴 여부
3. 회사명과 일치하면 더 좋고
4. 발음하기 명확해야 하고,
5. 내가 하고자 하는 일을 연상시킬수있으면 금상첨화

--------------------------------------------------------------

다른 판매자들의 브랜드를 엿볼수 있는 tip. <모범사례>

> 오픈마켓에서 상품명으로 검색해보자.

 

브랜드를 만들때 가장 쉬운 기준

  "남들이 나를 그렇게 불렀을때,

그 이름으로 불러도 안챙피할까요?"

씀바귀,똥x샵

 

사업의 안정적인 모델중 하나는

업체납품이란걸 고려한다면,

내가 생각한 그 이름이 맞을까

생각해보자.

 

 

그들은 어떻게 위대한 업적을 만들어냈을까

[옥션-베스트100-생활/주방]

 

 

 

 

 

창조는 없다! 편집이다!

가장 잘 파는 판매자를 찾아보자!

[옥션-정렬-판매인기순]으로 베스트판매자들 확인

 

옥션랭킹순vs판매인기순

> 옥션랭킹순은 광고비 지출순이다.

우리가 찾을 판매자는 [판매인기순]이다

 

 

↓↓↓↓↓↓↓↓↓판매인기순 결과↓↓↓↓↓↓

 

 

이들이 진정한 강자들이다.

 

---------------잠시 체크--------------

Q1) 하루당 판매 수량은 몇개일까?

Q2) 하루에 얼마벌까?

Q3) 총 수익은 얼마일까?

-----------------------------------------------

 

 

 

각각의 연관검색어를

[옥션]과 [네이버]에서 확인해보자

-------------------------------------------------

천연화장품-시드물

네이버 종착지 확인

vs

천연화장품-해피터치

네이버 종착지 확인

--------------------------------------------------------------

사업의 구조가 확인되는가?

[오픈마켓 집중형vs쇼핑몰 집중형]으로

나누어보자

우리가 선택할 사업모델은?

 

 

*마케팅으로 밀어붙인 사례*

무지하지 말자, 마케팅의 승리다!

--------------------------------------------------------------

 

최종 종착지=[사이트+네이버쇼핑]에 나란히 정렬이 되어 있는 상태

 

 

 

 

상품입력의 목표를 확인해보자

약 1만개의 상품에 [내브랜드]를

결합해서 상품등록이 들어갈 예정이다

 

 

 

 

마켓에서 적극적으로

내가원하는 [고객의 흐름]을 유도해야 한다

[오픈마켓 > 상품 > 브랜드 > 네이버검색 > 최종 종착지]

***최종종착지는

오픈마켓/쇼핑몰/블로그/페이스북...

전략에 따라 달라질수 있다***

 

내가 고른 상품을 잘 팔고 있는 판매자를 찾아보자.

해당 판매자의 1일 [판매수량,판매액,마진]을 계산해보자

 

사업의 방향에 대해 생각해보자

[1억을 버는것VS 1억을 세는것]

 

열심히 일하는것만으로는 부족하다!

 

[10년 노동후 알게된것 VS 1년만에 성취]

비결은?

 

[강대성이 잘못했네 시리즈 인터뷰]

"내가 다할려고 했더니 10년이 걸리더군요"

 

----------------------------------------- 

결론, 나의 핵심역량을 빨리 파악해야 한다

그외의 작업은

정당한 보수를 지불하고

외부소싱을 한다

-----------------------------------------

 

훌륭한 직원을 소개합니다. 크몽!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