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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투비인사이드
2강 개인 PB브랜드 만들기 본문
오늘 진행할 수업
[개인 PB브랜드 만들기]
거창하긴하지만, 결론은
인터넷상의 "내 이름"짓기이다
사업의 종착역은 브랜드!이다.
짧게는 [상품판매를 통한 마진/이윤 창출]이지만,
오랜기간 생명력을 유지하기 위해선 이름
[브랜드]는 필수요소이다.
먼저, 내가 생각한 도메인이 살아 있는지 확인해보자.
(도메인은 한글안됨/영어만 가능)
---------------------고려해야 할점------------------------
1. 한글 3,4자 이내
2. 메인 닷컴 여부
3. 회사명과 일치하면 더 좋고
4. 발음하기 명확해야 하고,
5. 내가 하고자 하는 일을 연상시킬수있으면 금상첨화
--------------------------------------------------------------
다른 판매자들의 브랜드를 엿볼수 있는 tip. <모범사례>
> 오픈마켓에서 상품명으로 검색해보자.
브랜드를 만들때 가장 쉬운 기준
"남들이 나를 그렇게 불렀을때,
그 이름으로 불러도 안챙피할까요?"
씀바귀,똥x샵
사업의 안정적인 모델중 하나는
업체납품이란걸 고려한다면,
내가 생각한 그 이름이 맞을까를
생각해보자.
그들은 어떻게 위대한 업적을 만들어냈을까
[옥션-베스트100-생활/주방]
창조는 없다! 편집이다!
가장 잘 파는 판매자를 찾아보자!
[옥션-정렬-판매인기순]으로 베스트판매자들 확인
옥션랭킹순vs판매인기순
> 옥션랭킹순은 광고비 지출순이다.
우리가 찾을 판매자는 [판매인기순]이다
↓↓↓↓↓↓↓↓↓판매인기순 결과↓↓↓↓↓↓
이들이 진정한 강자들이다.
---------------잠시 체크--------------
Q1) 하루당 판매 수량은 몇개일까?
Q2) 하루에 얼마벌까?
Q3) 총 수익은 얼마일까?
-----------------------------------------------
각각의 연관검색어를
[옥션]과 [네이버]에서 확인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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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종착지 확인
vs
네이버 종착지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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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의 구조가 확인되는가?
[오픈마켓 집중형vs쇼핑몰 집중형]으로
나누어보자
우리가 선택할 사업모델은?
*마케팅으로 밀어붙인 사례*
무지하지 말자, 마케팅의 승리다!
--------------------------------------------------------------
최종 종착지=[사이트+네이버쇼핑]에 나란히 정렬이 되어 있는 상태
상품입력의 목표를 확인해보자
약 1만개의 상품에 [내브랜드]를
결합해서 상품등록이 들어갈 예정이다
마켓에서 적극적으로
내가원하는 [고객의 흐름]을 유도해야 한다
[오픈마켓 > 상품 > 브랜드 > 네이버검색 > 최종 종착지]
***최종종착지는
오픈마켓/쇼핑몰/블로그/페이스북...
전략에 따라 달라질수 있다***
내가 고른 상품을 잘 팔고 있는 판매자를 찾아보자.
해당 판매자의 1일 [판매수량,판매액,마진]을 계산해보자
사업의 방향에 대해 생각해보자
[1억을 버는것VS 1억을 세는것]
열심히 일하는것만으로는 부족하다!
[10년 노동후 알게된것 VS 1년만에 성취]
비결은?
[강대성이 잘못했네 시리즈 인터뷰]
"내가 다할려고 했더니 10년이 걸리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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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나의 핵심역량을 빨리 파악해야 한다
그외의 작업은
정당한 보수를 지불하고
외부소싱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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훌륭한 직원을 소개합니다. 크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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